SETIKAH@KOREA TEAM/Einstein@HOME

EINSTEIN@HOME 1주차 활동후기

하얀스누피 2015. 1. 29. 15:18

EINSTEIN@HOME 1주차 활동후기

 

 

 

 

 안녕하세요~ 하얀스누피입니다.

 10일 전부터 진행해온 Einstein@HOME 프로젝트를 시작한지 7일이 지났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에는 컴퓨터 성능 저하를 초래하지 않을까? 연산지원 및 통신교류 중에 과도한 양의 데이터가 오고가면서 무선공유기가 힘들어하지 않을까? 등등 많은 고민들이 있어서 몇 일 해보고 그만둘 각오로 일단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10일 가량 지난 지금 그런 고민거리는 망상에 불과하여 현재는 정말 문제없이 잘 작동되고 있습니다.

1주차인만큼 작업하는 BOINC Manager 내부의 구성을 간략하게 사진으로 보여주는 식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번째로는 BOINC Manager 를 처음 실행하면 나오는 창이 되겠습니다. 이것은 간략히 볼 수 있는 상황창입니다. 진행상태와 현재까지 얻은 크레딧을 알 수 있고, 프로젝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면 프로젝트 명령을 통해 진행할 수 있고, 일시정지 및 중단도 가능한 창입니다. 간혹보면 경과 시간은 진행하고 있는데 남은 시간 (추정치) 와 진행률이 오르지 않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렉을 먹거나 오류가 있는 것이 아니라 기다리다보면 한방에 확 올라가면서 뜰 수 있기 때문에 켜두면 계속 진행하고 있으므로 일시정지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현재 인터페이스 간략히 보는 창을 찍은 시점은 3일차 접어드는 시기입니다. 크레딧을 얼마나 받는지 진행 시간은 유닛에 따라 얼마나 길고 짧은지 파악하는 시간이였지요.